하나님은 어떤 사람을 가장 아끼고 찾으실까? 성경은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라고 말한다. "그 때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여호와께서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낌 같이 내가 그들을 아끼리니”(말 3:16-17).
저자는 수십 년 동안 이민 교회를 목회하면서 하나님의 거룩을 잃어버린 복음주의 교회 지도자들을 많이 목격했다. 그들이 얼마나 열심히 하나님의 나라를 해치는지 모른다. 입술로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지만 그들의 행위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가 아니다. 특히 교회 생활에서 하나님의 거룩을 잃어버린 가짜 신자들이 많다.
성경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가 누리는 축복을 약속한다. "다만 그들이 항상 이 같은 마음을 품어 나를 경외하며 내 모든 명령을 지켜서 그들과 그 자손이 영원히 복 받기를 원하노라"(신 5:29).
이 책에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깨닫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마음을 품으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축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정양배 목사
일리노이 주에 있는 할렐루야 선교교회 (Prospect Heights, IL, USA)를 섬기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시카고의 할렐루야교회, 중앙교회, 영광장로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사역했다. 서울 숭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와 노스팍 신학대학원 (NPTS, M. Div., Chicago, IL)에서 공부하였다.
저서로는 <행복하여라; 당신을 위한 팔복>, <하나님이 가장 아끼고 찾으시는 사람>, <왕의 선언문>, 모든 신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독교 기본 교리> 등이 있다.